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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  • 고객님들이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이 등록되어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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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서버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습니다.




    서버인증서가 유효하지 않다는 알림메시지가 발생한다면 다음의 항목들을 확인해주십시오.



    1. 도구 > 인터넷옵션 > 일반 탭에서 검색 기록 중 임시인터넷 파일(캐시) 및 쿠키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보안로그 수집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    보안로그 수집기를 설치했음에도 미설치 알림메세지가 발생한다면 다음의 항목들을 확인해주십시오.



    1. 도구 >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'fsb.or.kr'를 웹 사이트 추가해주세요.


    2.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고급 탭에서 고급설정 복원 버튼을 눌러주세요. (적용 후 컴퓨터 재시작이 필요합니다.)


    3. 제어판 > 관리도구 > 서비스에서 'SHSavingBankKTBSecLogger' 서비스의 상태를 확인해주십시오.
    해당 서비스 상태가 '시작됨'이 아니라면 좌측의 서비스 시작을 눌러주세요.

    4. 위의 해결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보안프로그램 제조사에 직접 지원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    (KTB솔루션 고객지원센터 : 070-4870-4260)

  • INIWebCrypto.dll 파일을 로딩하는데 실패하였습니다.’ 또는 “전자서명검증이 실패 했습니다.

    오류원인

    로그인 및 전자서명모듈(crossweb)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거나,

    파일이 손상된 경우 오류가 발생 합니다.

    해결방법

    보안프로그램을 재설치 합니다.


    ① [바탕화면]의 왼쪽 하단의 [시작]?[설정]-[제어판] 또는 [시작]?[제어판]을 실행 합니다.




    ② [제어판]에서 [프로그램 추가/제거] 또는 [프로그램제거/기능]을 클릭 합니다.





    ③ [INISAFEWeb 6.4]를 선택 및 마우스 우측 클릭 후 [변경/제거]를 클릭 합니다.





    ④ 인터넷창을 모두 종료 후 다시 저축은행 인터넷 뱅킹을 클릭하면 보안모듈설치 페이지로 자동 이동 됩니다. 로그인 및 전자사명모듈(crossweb) 미 설치 시 [다운로드]를 클릭 합니다.





    ⑤ 보안경고 창에서 [실행]을 클릭 합니다.




    ⑥ [확인]을 클릭 합니다.




    ⑦ 설치 후 하단의 [다시점검]을 클릭 합니다.

   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인터넷 뱅킹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.


     

  • 로그인 및 전자서명모듈(crossWeb) 설치 방법 및 오류 시 해결방법



    미 설치된 프로그램을 [다운로드] 클릭 하여 설치 합니다.

    설치 후 하단의 [다시점검]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 됩니다.


    전자서명모듈 외에 미설치로 된 프로그램도 각각 [다운로드] 클릭하여 설치 합니다.

    ① 방화벽(netizen) : 15660808.co.kr 접속 후 [8. 통합설치팩 네티즌 5.5] 수동설치 설치.

    ② 인증서모듈 (AxSingGate) : http://renew.signgate.com 접속 후 [공인인증서] 의 [관리]메뉴에서 가장 하단의 10. 수동설치.

    ③ 키보드보안(keycrypt) : 15660808.co.kr 접속 후 [2. 키크립트 5 수동설치] 설치.

    ④ PC 지정모듈 : 15660808.co.kr 접속 후 [14. Secure Log Master 수동설치] 설치.

  • 키 입력 불가

    15660808.CO.KR (nProtect 사이트)에 접속 후,

    1.키크립트의 [3. V5.0 삭제툴 다운로드하기] 클릭 후 삭제.

    2.PC 재 부팅.

    3.키크립트의 [4. V5.0 베타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] 클릭 후 설치.

    4.위 조치 후 페이지 종료 및 인터넷뱅킹 접속 후 정상이용 가능여부 확인.


     

  • 오류코드: BTJHS, 오류내용: 키보드 보안 정합성 오류가 발생했습니다

    15660808.CO.KR (nProtect 사이트)에 접속 후,
    1.키크립트의 [3. V5.0 삭제툴 다운로드하기] 클릭 후 삭제.
    2.PC 재 부팅.
    3.키크립트의 [4. V5.0 베타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] 클릭 후 설치.
    4.위 조치 후 페이지 종료 및 인터넷뱅킹 접속 후 정상이용 가능여부 확인.



    +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, 이체 진행 시 중복된 계좌가 존재할 경우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.
    이체계좌 중에서 중복된 계좌가 있는지 확인해주십시오.

  • BT Exception 오류메세지 발생

    1. 도구 > 인터넷옵션 > 일반 탭에서 검색 기록 중 임시인터넷 파일(캐시) 및 쿠키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
    2.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/구동되지 않은 경우 발생합니다.
    해결방법

    ① [시작] > [설정 혹은 제어판] 에서 [프로그램 추가/제거] 또는 [프로그램 기능 및 제거]를 클릭 합니다.
    ② 프로그램 목록에서 [npEfdsWCtrl] 과 [nprotect ketcrypt]를 제거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③ 프로그램 제거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주소창에 http://15660808.co.kr/ 주소를 입력 후 접속 합니다.
    접속 후 [2. 키크립트 5 수동설치본] 을 클릭 후 설치 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위 프로그램을 설치 후 다시 [14. Secure Log Master 수동설치팩]을 클릭하시어 실행 및 설치를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.(pc 재부팅 필요)
    설치 후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RA6006, RA5007 등록되지 않은 인증서 입니다.

    오류원인

    타 은행에서 발급받은 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.

    타 은행에서 인증서 재발급 및 갱신 후 타기관 등록 후 이용 가능 합니다.




    해결방법


    [공인인증서] - [타기관 인증서 등록] 후 이용 가능 합니다.

    단,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미등록 고객은 인터넷뱅킹 첫 화면에서 ‘인터넷뱅킹 로그인’
    버튼 우측에 ‘ID/PW로그인’ 후 진행 합니다.

  • 100만원 이상 이체 시 SMS휴대폰 인증 및 전화승인 요청 불가현상

    이체 처음단계에서 이체정보 입력 후, 두 번째 단계에서 바로 SMS 인증번호 전송 및
    전화승인요청을 클릭 합니다. 인증/승인 완료 후 보안카드 및 OTP 번호를
    입력 하여 진행 합니다.
    (두 번째 단계의 추가입력 창은 2건 이상의 다 계좌 이체를 할 경우 사용 합니다.)


    이체 첫 화면


    이체 두번째 화면
     

  • 인증서 발급/타기관 인증서 등록 중 전자금융 사기예방서비스 가입 시 로그인 후 이용 메시지

    ① 인터넷뱅킹 초기 화면에서 [ ID/PW 로그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


    ② [확인] 버튼을 클릭 합니다.


    ③ 아이디, 사용자비밀번호를 입력 후 ‘로그인’버튼을 클릭 합니다.